본문 바로가기

루비 신앙

하나님의교회 성령 받는 초막절

 

 

성경의 가르침대로 3차의 7개 절기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 가을 절기중 세번째 절기 초막절은 가을절기를 대표하는 절기 입니다.

 

 

 

초막절의 유래

 

이스라엘 민족들은 초막절 절기를 독특한 의식으로 치렀습니다.

초막(草幕)이라는 단어에서 볼수 있듯이  산,들에서 종려나무 가지와 화석류나무 가지, 산버드나무 가지 등을 가져다가

성전 마당 또는 집 마당, 집 지붕 위에 두었습니다.  초막절 절기는 모세가 시내산에서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온 후,

십계명인 언약의 돌판을 안치하기 위해 성막을 지었던 것에서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있는데  성력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7일 동안 성막을 짓기 위해 금은, 포목,목재 등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모세에게 나아왔고 모세는  재료를 모아 성막을 짓

게 하였습니다.  이처럼 하나님께서는 성막 지을 재료를 모으던 날을 기념하여  초막절을 제정해주셨습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일 동안 지킬 것이라 ~첫날에도 안식하고 제 팔일에도 안식할 것이요 첫날에는 너희가 아름다운 나무 실과와 종려 가지와 무성한 가지와 시내 버들을 취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칠일 동안 즐거워할 것이라 너희는 매년에 칠일 동안 여호와께 이 절기를 지킬지니 너희 대대로의 영원한 규례라 너희는 칠월에 이를 지킬지니라 너희는 칠일 동안 초막에 거하되 이스라엘에서 난 자는 다 초막에 거할지니 (레위기 23:33~44)

 

 

 

초막절의 진정한 의미

 

구약시대 나뭇가지로 초막을 지어 지켰던 초막절은 단순히 초막을 짓는 것으로 끝이 나는 것이 아니라 

초막절이 가지고 있는 진정한 의미가 있습니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
내가 네 입에 있는 나의 말로 불이 되게 하고 이 백성으로 나무가 되게 하리니 (예레미야 5:14)

 

 

성경은 하나님을 믿는 백성들을 나무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초막절에 각종 나뭇가지를 모은다는 의미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모은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초막절 유래 가운데 모세가 성전 지을 재료 모은 것도 마찬가지 입니다.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요한계시록 3:12)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가르켜 성전 기둥이라 하신 것은 초막절 성전재료 모았던 것처럼

성전재료로 표상된 하나님의 백성들을 모을것이라는 뜻이 담겨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의교회 초막절은 하나님의 백성을 찾는 절기로 부지런히 전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 허락하신 초막절에는 어떤 축복의 약속이 담겨 있을까요?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스가랴 14:16~19)

 

 

초막절을 지키는 자들에게는 비를 내리시고 초막절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들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신다? 초막절을 통해 주시겠다는 비는 무엇일까요? 성경에서 말하는 비는 성령을 뜻합니다.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 명절 끝날 곧 큰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요한복음 7:2, 37~39)

 

 

스가랴 선지자는 초막절을 지키는 자에게 비를 내린다!!

예수님은 초막절을 지키는 자에게 성령을 주신다!!

하셨으니 초막절에 하나님께서 내리시는 비는 성령 입니다.

성령 받았다!! 성령 부흥회를 한다!! 라는 말들을 간간히 듣는데 성령은 사람이 주는 것도 내 생각에 받았다고 해서

받는 것도 아닙니다. 초막절을 통해 하나님께서 주시므로 성령을 받으려면 반드시 초막절을 지켜야 합니다.

 

 

 

 

 

전세계 유일무이 성경대로 초막절 지키는곳은 하나님의교회 뿐입니다.

초막절 지키는 하나님의 백성들에게만 허락된 성령의 축복!!

하나님의교회 초막절이 성력 7월 15일 다가오는 10월 13일 일요일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