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비 정보

살구 닮은 비파열매 새콤달콤 맛도 효능도 최고




지금은 비파가 제철!!

비파를 모르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비파는 살구를 닮은 열매 입니다.


비파: 장미목과의 아열대 식물로 열매가 악기 비파를 닮았다고 붙여진 이름

비파나무의 열매, 잎, 씨앗까지 모두 약재로 사용



시장에서 할아버지가 팔고 계신 비파열매를 한소쿠리 사왔어요

열매가 조금 작고 예쁘지도 않지만... 할아버지께서 직접 키우신 무농약이라는 말에

더운 날씨에 고생하시는 할아버지가 안쓰럽기도 하공...







그래도 깨끗이 씻어 놓으니 반질 반질 윤이 나는 비파열매네요~

저는 비파열매를 보면 살구가 생각이 나요~

비파나무를 멀리서 보면 노란것이 주렁주렁 달린게 살구와 너무 흡사하거든요

요 비파열매는 껍질째 그냥 먹어도 되고 껍질을 벗겨서 먹어도 되공

비파열매의 맛은 과즙이 풍부하고 부드러우며 새콤 달콤한 맛이 난답니다

비파열매는 그냥 먹기도 하지만 쨈, 효소 등으로 담가 오래도록 두고 먹을수 있어요






비파 효능


폐병을 고치고 오장을 윤택하게 하며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노화와 암을 예방 합니다.

또한 혈압을  낮추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여 심혈관계 질환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말린 비파잎을 볶아 꿀또는 생강즙을 함께 넣고 달여 마시면 기침을 멈추게 합니다.

비파열매의 씨앗은 말려 술을 담아도 좋습니다.



열매면 열매!! 씨앗이면 씨앗!! 잎이면 잎!!

하나도 버릴것 없는 비파 우리 몸에 너무 좋은 착한 열매 입니다.

저는 비파와 설탕 1:1을 넣고 액기스를 담았습니다.

여름에 시원하게 먹으면 정말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