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비 식물

갯메밀꽃 너무 예쁘네요





지나가다 우연히 발견한 들꽃

가만히 보니 메밀꽃과 너무 닮았네요

그래서 찾아보니 갯메밀꽃(갯모밀)이라고 합니다.



일반 메밀과의 차이는 일반 메밀은 하늘을 향해 자라지만

갯메밀은 땅위에 붙어서 옆으로 뻗어가며 자랍니다.

색도 분홍분홍 한것이 너무 예쁩니다.










작은 분홍 방망이들이 팡팡 터지면서 꽃을 피우는데

완전히 피면 더 예쁜거 같아요

야생화 갯메밀은 화분에서 키우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6월~11월에 꽃을 피운다니 오래도록 볼수 있겠네요



갯메밀은 노지에서는 한해살이지만

실내에서는 월동이 되기 때문에 여러해살이로 키울수 있습니다.

볼수록 예쁜 갯메밀꽃 저도 키워 보고 싶네요.








작년엔 경주 황룡사지 근처에 한창인 메밀꽃을 보러 갔었는데

어찌나 예쁘든지 올해도 꼭 가리라 다짐 했지만...

뭐가 그리 바쁜지....

메밀꽃 보는 시기를 깜빡 놓쳤네요

너무 예쁜 메밀꽃 내년엔 꼭 보리라~~는 다짐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