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비 요리/루비 맛집

해운대 반송 맛집 88완당





완당

돼지고기, 채소 등으로 속을 채운 작은 만두를 넣어 끓인 만둣국으로 부산의 향토 음식





요즘 날이 흐려서 따뜻한 국물 있는게 먹고 싶더라구요

완당?? 생소하신 분들 많으시죠? 저도 완당이 뭐지~~했는데 돼지고기, 채소로 

속을 채워 만든 아주 작은 만두인데 일반 만두와 달리 소가 아주 조금만 들어가요

제가 찾은 88완당집은 35년 전통으로 소문난 곳!!

부산 해운대구 반송에 위치한 곳인데 이미 매스컴에도 소개 되었다는^^










88완당집 내부 모습인데요~

아주 깔끔하니 저런곳에서 공부하면 아주 잘 될거 같은 이 느낌은 뭘까요? ㅎ

메뉴는 완당, 칼국수, 밀면, 냉면, 김밥, 돌솥비빔밥, 충무김밥, 유부초밥등 다양 합니다.

완당집인데 흡사 분식집 메뉴가 다 모여 있는거 같아요 

가격대도 나쁘지 않고 일단 합격!!








완당을 먹으러 왔는데 메뉴판을 보니 심히 고민이...

그래도 완당전문점이니 완당을 먹는게 후회가 없겠죠?

완당을 주문하면 요래요래~~밑반찬이 세팅되고 조그만 기다리면 완당이 딱!!

김과,계란이 동동~~떠있는게 인상적이네요







조기 조기~~~보이는 조만큼이 완당소에요 ㅋㅋ

나머진 만두피 아니 완당피....근데 조 완당피가 아주아주 부드럽다는 사실~~

흐물흐물 입안에서 사르르 그냥 녹아요 ㅎㅎ

숙주와 함께 호로록~~하면 햐~~~적당한 후추향하며~~맛나네요

완당을 다 먹고 나오는데 벽에 걸린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한번도 가보지 않은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가는 사람은 없다!!

그만큼 자신 있다는 거겠죠?? 







부산 해운대 반송 88완당집!!

뭔가 특이한 ㅎㅎ 그래서 맛있는 ㅎㅎ

88완당집 너~~~해운대 반송 맛집으로 인정~~^^